갤럭시 노트 9 체크해 보도록 할께요
갤럭시 노트 9 체크해 보도록 할께요 어렷을적에는 여름철 듣는 매미소리가 너무 커서 잠을 청하는게 너무 어려웠는데 요즘은 매미 소리가 우렁차게 들리지 않는 것 같아요. 이렇게 더운데 아직 여름이 찾아오지 않은걸까요? 오늘은 갤럭시 노트 9 대해서 생각해 볼까 합니다.
S펜의 역할이 다양해졌는데 단순히 액정에 메모를 하고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되어있어 리모콘 역할을 가능한데 카메라도 켤 수 있고 사진을 촬영할 수도 있고 전면, 후면 전환도 가능하며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 슬라이드 넘기는 기능도 하고 다양해졌습니다.
갤럭시 노트 9 외에도 갤럭시노트9 카메라 스펙을 살펴보면 듀얼카메라, 듀얼OIS 듀얼조리개 이렇게 후면카메라가 있는데 광각렌즈는 슈퍼 스피드 듀얼 픽셀로 1200만 화소이고, 망원카메라는 1200만화소 2배 광학줌이 가능하고 최대 10배 디지털 줌 지원이 가능하며 전면 카메라는 800만화소이고 메모리는 6기가 램 메모리이고 내장메모리는 128 내장메모리, 512 두가지인데 용량에 따라 색상이 다르고 이 용량이 부족하면 추가로 SD 외장메모리 사용이 가능한데 마이크로SD 최대 512GB 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노트9 S펜의 기능이 다양해졌는데 전에 없던 리모콘 기능이 탑재되었고 펜을 꽂으면 40초만에 충전이 되고 한 번 충전하면 30분 대기시간 사용이 가능하고 버튼 클릭은 200번까지 가능하며 유료였던 오토데스크 스케치북어플이 무료로 변경되어 S펜으로 그림을 그리면서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고 훨씬 표현하는 것에 있어서 풍부해졌고 리모콘 기능을 살펴보면 S펜 버튼을 길게 누르면 카메라가 실행되고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사진 촬영이 되고 두 번 누르면 전면, 후면 카메라가 전환이 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더불어 갤럭시S20 시리즈와 유사한 직사각형 형태의 후면 카메라 모듈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상위 모델에 탑재된 트리플 카메라는 1억800만 화소 메인 1200만 화소 초광각 1300만 화소 망원 렌즈로 구성될 가능성이 농후하다고 합니다. 올해 상반기 출시된 갤럭시S20 울트라와 달리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원가 절감을 위해 50배 줌까지만 지원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갤럭시노트20 시리즈를 50% 가량 할인 받아 사전 예약할 수 있는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블루폰이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IT전문매체 샘모바일은 갤럭시S20가 다소 단조로운 색상으로 출시됐다면 이와 대조적으로 갤럭시노트20의 이 디자인이 유지되길 바란다며 S펜이 금속으로 출시될 수 있다는 사실도 놀라운 대목이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한편 갤럭시노트20는 오는 8월5일(현지시간) 개최되는 온라인 언팩에서 공개된다고 합니다. 해당 이미지는 삼성전자 러시아 법인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유출돼 공식 제품 렌더링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 9 추가적으로 패스트커넥트6900은 최대 3.6기가비피에스(Gbps)의 모바일 와이파이 속도를 낸다고 합니다. 한편 스냅드래곤865+는 오는 8월 출시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20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폰 갤럭시노트20 시리즈에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폰의달인은 상위 대리점을 통한 빠른 재고수급이 장점인 만큼 많은 관심 바란다고 합니다. 이밖에도폰의달인은20여종 스마트폰 특가를 진행하고 있는데 공시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적용된 갤럭시노트9 10만 원대 갤럭시노트10 30만 원대 LG 벨벳 2만 원대 구입이 가능해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고 아이폰SE2 갤럭시A31 갤럭시A80의 경우 더욱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난 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오는 8월 5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이 개최될 예정이며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Z플립 5G 등의 모델이 공개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상 갤럭시 노트 9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시간 되세요.